충주시,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충주시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을 위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는 세대별 배출카드를 이용해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면 배출량이 무게로 자동 측정돼, 무게만큼 수수료를 납부하는 방식의 처리 기기다.해당 종량기를 이용하면 종량...
![]() |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2013년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열리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사흘동안 안산문화광장((구)안산25시광장)에서 시민에게 시의 새를 알리기 위해 “노랑부리백로” 홍보에 나선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시는 변경된 시의 새를 시민에게 홍보하기 위해 현수막 및 SNS 홍보 등 다양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안산시민이 하나가 되는 안산 국제거리극축제를 맞이해 가족이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노랑부리백로 포토존 설치는 물론 시의 새를 맞추는 퀴즈응모기회도 마련한다.
노랑부리백로는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서해 인근섬에서 서식하며, 안산시 선재도 앞 갯벌, 대부도 방아머리갯벌, 시화호 내측 호수 지역 등에서 채식활동을 하는 백로과의 새로 노란색 부리와 머리 장식깃이 특징으로 올해도 대부도 대남초등학교 앞, 구봉도 등 갯벌을 찾아가면 직접 관찰할 수 있다.
시는 지속적인 홍보활동뿐 아니라 앞으로도 시의 새 노랑부리백로를 주제로 학생 캐릭터공모전을 개최해 안산시의 상징물로써 자리매김하도록 홍보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시는 1986년 비둘기를 시의 새로 지정하였으나 평화를 상징하던 비둘기가 2009년 유해조수로 분류되면서, 시 고유의 상징성이 결여되고 시 이미지에 부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지적에 따라 지난 1월 미래지향, 청렴, 환경생태도시를 상징하는 “노랑부리백로”를(천연기념물 제361호) 시의 새로 지정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