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시립박물관 건립 지원 대학생 서포터스 수료식 및 발대식 개최
포천시는 지난 5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대학생 서포터스 수료식과 2026년 상반기 대학생 서포터스 발대식을 개최했다.‘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추진 지원 대학생 서포터스’는 2024년부터 운영 중인 프로그램으로, 포천시 관내 거주 대학생을 중심으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추진과 포천역사문화관 운영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
충남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문호)는 22~23일 동안 재난실험 및 화재감식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예산군 고덕면에 위치한 실험용 건축물에서 열렸다.
첫째 날, 인명피해 등 최근 큰 피해가 발생한 화재 중 원인 미상의 화재를 재연하기 위해 가스라이터 잔염, 전기히터 복사열, 헤어기기로 인한 지연발화 등을 실험했다.
둘째 날은 건물 내 가재도구 등 유사환경 설정 후 발화를 해 2인1조로 구성된 각 소방관서 13개 팀이 발화지점, 화재원인, 연소경로, 증거수집 등 현장조사를 했다.
이를 토대로, 오는 30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13개 참가팀은 현장 화재감식 결과를 발표하며 현장감식, 과학적 논리체계, 창의 및 실용성, 발표력의 심사기준에 따라 우수팀을 선정하게 된다.
도 방상천 방호구조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주택화재의 위험성에 대한 과학적인 실험자료를 확보하고 화재조사관의 조사 기법을 향상시켜 도내 화재조사 인프라가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