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양주시(시장 현삼식)는 관내 기초생활수급권자와 장애인을 대상으로 수도요금 감면을 시행한다.
사회적 약자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와 중증 장애인 가구에 대한 기본적인 생활권 보장으로 이들의 생활편익을 도모하기위해 마련된 이번 시행규칙은 기초생활수급권자와 1~3급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수도요금 감면액은 세대 당 가정용 월 10톤에 해당하는 상수도 요금 최대 월 5천원 가량(물이용 부담금 포함)을 감면하며 적용 시기는 신청일 기준 다음 달 고지분 부터 감면처리 된다.
또한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감면대상자는 주택 관리자에게 통보해 해당 가구가 혜택 받을 수 있도록 부과 조치하며 타 시군으로 주소를 이동하거나 기타 해지사유 발생 시 해당 자격에서 상실된다.
신청방법은 양주시 홈페이지(http://www.yangju.go.kr)에 마련된 감면신청서와 감면대상 증빙자료, 수도요금 영수증 사본을 구비해 덕정동 소재 양주수도관리단에 방문접수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의 수도사용 요금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이번 사업에 해당하는 시민은 즉시 신청하여 요금을 감면받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