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
양주시 자원봉사센터는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중 생활환경이 어려우신 어르신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2013 사랑 愛 집고치기’를 진행했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삼성전자와 함께한 이번 사업은 소외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여 깨끗하고 아늑한 주거공간을 마련,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함께하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더불어 사는 시민사회 공동체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 관내 읍?면?동 및 무한돌봄센터의 추천을 통해 6개 대상가구를 선정, 폐결핵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 송모 어르신을 위하여 실내 내벽에 판넬을 설치, 작은 컨테이너에서 어렵게 생활하시는 이모 어르신을 위해 주방설비, 생화용수 개선을 지원했다.
전기장판으로 겨울을 나신 안모 어르신과 김모 어르신 집에 보일러를 교체설치, 불편한 몸으로 혼자 사시는 정모 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오래된 전기배선을 교체, 비가 오면 항상 누수가 되던 손모 어르신의 집 오래된 슬레이트지붕을 교체하는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벌였다.
이번 사업에 함께 참여한 귀뚜라미설비공사와 다그린인테리어는 사업 종료 후에도 정기적으로 수혜가정을 방문해 시설에 대한 유지보수 및 사후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손모 어르신은 “비가 오면 항상 세던 지붕 때문에 걱정이었는데 올여름 장마가 오기 전 지붕을 교체해줘 어떻게 감사의 말을 전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조금 더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