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충주시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을 위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는 세대별 배출카드를 이용해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면 배출량이 무게로 자동 측정돼, 무게만큼 수수료를 납부하는 방식의 처리 기기다.해당 종량기를 이용하면 종량...
안산시 초지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윤태웅)는 지난 7월 23일 동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관내 홀몸어르신 150여명을 초청해 삼계탕과 과일을 대접하는 효나눔행사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반복되는 무더위와 장마속에, 중복을 맞아 어르신들께 보양식을 대접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윤태웅 위원장은 “오늘 이 작은 정성으로 초지동 어르신들이 올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는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이날은 비가 오는 가운데에서도 바르게살기 위원회 봉사자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정성으로 어르신들께 음식을 제공했으며, 특히 김현삼도의원, 이형근시의원, 김동수시의원 및 민화식 단원구청장 등 내빈들도 직접 음식을 나르고 설겆이를 하는 등 봉사활동에 일손을 보태 주어 식사를 마치신 어르신들은 환한 얼굴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편 강상봉 초지동장은 “앞으로 효 정신이 초지동 전역에 전파되어 어르신을 공경하는 초지동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의 노고를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