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 |
성남시가 대학생들의 든든 학자금 대출이자(2.9%) 전액을 지원한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시는 11억1천200만원 규모의 ‘2013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계획’을 확정하고 7월 29일부터 8월 30일까지 대상 학생의 신청을 받는다.
지원 대상은 2012년 6월 30일 이전부터 성남시 주소를 두고 한국장학재단의 ‘2013년도 1학기 든든학자금 대출’을 받은 가구소득 7분위 이하(5천710만원 이하) 대학생이다.
이자 지원은 재학기간에 한하며, 개인별 대출 규모에 따라 연이자 2.9%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급받게 된다.
대출이자 지원을 신청하려면 성남시청 홈페이지 팝업창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지원금은 9월중 한국장학재단 본인 상환계좌로 직접 입금되며, 지원 대상자에게 핸드폰 문자로 지원 사항을 알려준다.
성남지역에서는 올 1학기 때 5,042명 대학생이 146억1천만원의 든든학자금을 대출받았다.
해당 대학생은 졸업 후 일정 소득이 발생하면 연 2.9%의 복리이자와 함께 원리금을 나눠 대출금을 갚는다.
시는 든든 학자금 대출이자 전액을 지원함으로써 대학생들의 복리이자상환에 대한 부담을 덜고, 학업 전념을 돕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누구나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는 보편적 평등교육 실현에 한걸음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올 2학기 한국 장학재단(http://www.kosaf.go.kr) 든든학자금 대출기간은 7월 10일~9월 24일까지이며, 성남시는 10~11월 기간 중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을 받아 12월 입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