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충주시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을 위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는 세대별 배출카드를 이용해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면 배출량이 무게로 자동 측정돼, 무게만큼 수수료를 납부하는 방식의 처리 기기다.해당 종량기를 이용하면 종량...
![]() |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최근 연이은 장마와 국지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산지형으로 이뤄진 미조성공원에 산사태 및 법면유실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배수로 준설작업 및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배수로 준설작업은 주택, 회사 인접지 및 주민이용도가 높은 사동공원(사동 산162번지), 원시공원(원시동 722번지), 선부제1공원(선부동 산165-2번지) 등 총7개 미조성공원을 중점으로 실시했으며, 배수로 및 집수정 내 퇴적된 토사 및 낙엽을 제거하고 상태가 불량한 배수로를 보수했다.
시는 우기철 미조성공원 내 토사유출지 및 배수로 불량구간 등 배수로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했고, 그 결과 자체인력을 활용해 사전 배수로 준설작업으로 우수범람 및 토사유출로 인한 피해가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
박영조 시민공원과장은 “매년 반복되는 산사태 및 토사유출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배수로에 대한 수시점검을 실시하고 사전에 정비하여 주민들의 안전불감증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