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
안산시(시장 김철민)와 안산연세안과의원(원장 조영재/신정철)은 관내 저소득 아동에 대한 『안과진료 및 안경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안산연세안과의원은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적극적인 후원을 펼치기로 합의하기로 한 것이다.

드림스타트「안과진료 및 안경지원사업」은 아동의 학습능력에 주요한 영향을 미치는 눈 건강을 위해 조기검진과 치료, 적절한 시력교정을 주요내용으로 하며 이에 대한 비용은 안산연세안과의원의 재능기부 및 후원으로 진행된다.
안산연세안과의원은 지난 2012년 개원 당시부터 저소득층 아동에 대한 재능기부를 병행해 왔으며, 한 해 동안 약 50여명에게 안과진료와 안경을 지원했다.
시는 금번 협약은 안산연세안과의원이 보다 적극적인 나눔활동을 공식화 한 것으로 앞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안산을 만들어가는 일에 안산시와 상호 노력을 기울이기로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