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 |
성남시가 지방세 고액체납자 5명의 은행 대여금고를 찾아내 오는 8월 8일까지 총 1억5천만원 체납액을 납부토록 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앞서 성남시는 이들이 소유한 대여금고를 추적해 7월 23일과 24일 총 5개 금고를 압류 및 봉인 조치했다.
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대여금고에 숨겨둔 동산과 유가증권 등을 매각 처분해 체납세로 충당하게 된다.
이번 5명 체납자는 본인 명의의 부동산이나 예금을 개설하지 않고, 은행 고객 전용 소형금고인 대여금고 안에 귀금속, 유가증권 등 재산을 은닉한 것으로 시는 판단하고 있다.
최근 2년동안 이들이 체납한 세금은 최소 2천만원에서 최대 8천만원까지 26건에 이른다.
악성체납자에 대한 성남시의 대여 금고 압류 및 봉인 조치는 지속 이어져 지난해에도 고액 체납자 2명의 2개 대여금고를 압류하고 5천여 만원의 지방세를 강제 징수했다.
‘지방세기본법 제91조 압류 규정’에 따른 절차이다.
신중서 성남시 세정과장은 “최근 비자금 은닉처로 추정되고 있는 전두환 일가의 대여금고가 다량 발견돼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면서 “성남시는 조세정의를 위해 악성체납자의 현금성 재산은 체납세로 징수하고 기타 동산은 재산 공매를 통해 받아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