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
성남시는 ‘제7기 외식사업자 전문경영인 교육과정’ 수료식을 지난 21일 오후 3시 가천대학교 국제홀에서 열었다.
이날, 관내 일반음식점 운영자 등 51명이 ‘전문경영인’이라는 타이틀을 달아 앞으로 경쟁력 있는 영업 활동과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수료자들은 지난 5월 15일부터 8월 21일까지 15주 동안 외식산업 환경변화에 대한 대응전략, 조리기술 및 매출향상 실전 마케팅 기법, 고객감동 서비스 기법 등을 공부했다.
메뉴 특화와 좋은 식단 실천, 성공 외식업소 경영개선사례 벤치마킹도 해 실력을 키웠다.
교육은 가천대학교가 위탁 운영을 맡아 성공외식업소, 관련 업체 등 현장 전문가가 강의 진행했다.
이 교육은 음식점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줘 위축돼 있는 외식사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를 만들고 있다.
성남시는 또, 영업주의 경영마인드 개선과 자신감 회복은 영업점의 수익창출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2008년부터 외식사업자 전문경영인 교육과정을 운영해 최근까지 모두 29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