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재정경제부 찾아 국비 확보 및 현안 해결 협조 요청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 21일 재정경제부 황순관 기획조정실장을 만나 원활한 2027년 국비 확보와 원주시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정부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이날 간담회는 원주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현안 사업들의 설명과 함께, 국가 재정 지원의 필요성과 사업 추진의 시급성을 강조하는 자리로 진행됐다.지역 ...
일본 공무원들이 ‘상인 스마트워크 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29일 성남시를 찾았다.
일본 총무성과 후생노동성 공무원 10명으로 꾸려진 방문단은 이날 오전 10시 성남시청 모란관에서 한국정보화진흥원 오성탁 팀장이 설명하는 ‘한국 스마트워크 사업 정책현황’을 경청했다.
또, 상권활성화재단 강헌수 본부장의 ‘상권활성화사업 스마트워크사업 적용 사례’를 설명 듣고 관련 영상을 시청했다.
이어 수정로 상권활성화구역 내 ‘김종규 과자점’을 방문해 과자점 주인이 ‘스마일로 앱(APP)’을 활용해 체계적으로 고객을 관리하고 실시간 상품·할인 정보를 홍보하는 현장을 체험했다.
시장 상인들의 문화센터 역할을 하는 신흥1동 소재 ‘스마일 카페’도 방문했다. 이곳에서 상권활성화재단측은 일본 방문단에게 컴퓨터 모니터 화면으로 상권통합관리시스템 관리를 시연했다.
일본 방문단은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한 상권통합관리시스템과 상권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디지털 영상장치(DS. Digital Sinage)에 큰 관심을 보여 정책 기획 입안하기로 했다.
성남시는 일본 방문단에 ‘스마트워크 사업’에 대해 자문해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