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이경수 차관보는 오는 28일 서울에서'아마두 케베(Amadou Kébé)」세네갈 외교차관과 제2차 한-세네갈 정책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차관보와 케베 차관은 △양국간 고위인사교류 활성화 및 경협확대 등 양자 현안, △개발협력, △국제무대 협력, △지역 정세 등 상호 관심사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 교환을 가질 예정이다.
이 차관보는 특히 최근 4년간 양국간 교역량이 2배 이상 확대됐으며, 우리 기업의 세네갈 진출 사례가 증가되고 있음을 평가하고, 향후 양국간 경협 확대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협의할 계획이다.
또한, 이 차관보는 NEPAD* 의장국으로서 아프리카 역내 평화·안정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세네갈과 국제무대에서의 협력 강화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최근 아프리카내 창궐하고 있는 에볼라 관련 현황을 점검하고, 사태 조기 수습을 위한 공조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금번 정책협의회는 지난 2010.10월 제1차 회의 이후 4년여만에 개최되는 바, 이를 계기로 양국간 구축된 대화채널이 정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