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동두천시에서는 사랑의 김장 나눔문화를 위한 준비에 한창 구슬땀을 흘리고있다.
보산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 26일 보산동 주민센터 옆 텃밭에서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이용묵, 김윤회)와함께 김장용 배추 1,000여포를 심었다.
새마을지도자 이용묵 회장은 “해마다 진행하던 행사지만 올해에도 변함없이 많은 회원들이 땀 흘려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고, 연말에 몸도 마음도 추운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하여 김치를 만들어드릴 생각을 하니 기쁘다.배추를 수확할 때까지 물 주기와 배추 묶기 등에도 많은 관심을 갖겠다.”고전했다.
한편, 송내동 새마을 지도자협의회 ․ 부녀회(회장 김승희, 장영신)에서도지난 27일 송내동 마을 휴경지에서 무, 배추 모종 심기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파종한 무와 배추는 가을에 수확하여 일부는 일반인들에게 판매하고, 나머지 일부는 11월~12월 이루어질「사랑愛 김장나누기」행사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들새마을단체는 관내 장애인 및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금 마련을위해 해마다 인근 휴경지를 개간하여 감자, 무, 배추 등 농작물을 심고 수확 후에 마을 직거래 장터를 이용한 수익금을 마련하여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겨울철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