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양주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14년 제2기 섬유분야 현장인력 취업교육’ 수료식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남상우 산업환경국장 등 관계 공무원과 수료생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수료식은 수료생에 대한 수료증을 전달하고 간담회를 통해 교육에 대한 문제점 파악 및 2015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 교육에 대한 방향을 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은 인력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섬유업체와 취업의지가 강한 중장년구직자의 취업을 연계하는 현장체험 맞춤형 교육으로 지난 8월 4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직업의식 함양과 섬유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한 직업소양교육을 실시하였고 기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업체소개 및 현장업무를 직접 체험하는 등의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추진된 이번 교육을 수료하신 교육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 현장에서 이번 교육을 토대로 자신의 꿈을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는 이번 교육생들의 취업을 위하여 섬유업체와의 취업연계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