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 청춘의 무대’ 제15회 원주시 고3 한마당 축제 개최
원주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응원하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12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백운아트홀에서 ‘제15회 고3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수험생활을 마친 청소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미래를 향한 도약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주고, 원주여고, 진광고, 북원여고...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생태적 삶으로서의 유기농, 그 가치를 담다’라는 주제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제1회 유기농텃밭 스마트폰 사진콘테스트’를 개최하고, 2015년 개최되는 유기농엑스포를 시민들이 사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콘테스트는 오는 9월 5일부터 9월 28일까지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 중 5개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할 계획이며, 우수작 출품자에게는 모바일문화상품권 5만원권 1매를 상품으로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태블릿·일반 휴대폰 등으로 본인 및 가족이 경작하는 텃밭(베란다 텃밭 포함)에서 사랑, 행복 등 다양한 느낌, 생물 모습, 텃밭 풍경을 직접 촬영하여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홈페이지(www.2015organic-exp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규격은 특별히 없으며, 1인당 2점까지만 출품할 수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사진콘테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출품작 중 일부는 엑스포 행사장 내 갤러리에 전시하여 엑스포 방문객에게 ‘생태적 삶으로서 유기농의 가치’를 비주얼하게 전달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한편,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충북 괴산군 괴산읍 동진천 일원에서 ‘생태적 삶-유기농이 시민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내년 9월 18일부터 10월 11일까지 24일간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