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법무부는 미국 사법당국과 긴밀하게 공조한 결과 4일(현지시각) 유병언의 측근 김혜경을 미국 버지니아주에서 체포했다고 밝혔다.
법무부는 미국에 범죄인인도 청구 후, 미국 사법당국과 긴밀한 공조하에 미국에서 불법체류 중인 김혜경의 검거를 위해 노력해 옴에 따라 미국 사법당국은 4일 버지니아주에서 유병언의 측근 김혜경을 이민법 위반으로 체포했다.
앞서 법무부는 지난 6월30일부터 7월 2일까지 미국에 실무협의단을 직접 파견해 김혜경 등 미국 체류 유병언 측근들의 체포 및 송환을 강력 요청한 바 있다.
김혜경은 자발적으로 출국에 동의하지 않는한 미국의 강제추방을 위한 이민 재판을 거쳐 인도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며, 법무부는 "향후 미국 국토안보부 수사국 등 관계 사법당국과 긴밀히 협의해 김혜경을 국내로 신속하게 송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