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
지난 5일 이천 중리동 소재 ‘원조떡집’ 남궁도영 대표가 소외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송편 50인분을 이천시문한돌봄센터에 맡겼다.
송편을 기부 받은 무한돌봄센터 직원들은 5일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홀로 명절을 지내는 어르신들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송편 전달과 함께 안부를 전했다.
송편을 받은 78세의 어르신 한 명은 “알록달록 고운 빛깔의 송편을 갖고 찾아오니 보기 만해도 기분이 좋다”며 거듭 고마움을 표했다.
이번에 송편을 기부한 원조떡집은 이천시무한돌봄센터가 매월 지역의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생신떡나르기사업’에 떡을 기부하며 행복한 동행에 참여해 오고 있다.
남궁도영 대표는 “내가 손수 만든 송편을 이웃과 나누는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행복한 동행에 계속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가 시민운동으로 확산시키고 있는 행복한 동행의 나눔 행사가 받는 이들에게는 삶의 희망과 활력소를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