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전라남도는 옥외광고 관계자들의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쾌적한 거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13회 전남도 옥외광고대전’을 개최, 우수 옥외광고물 작품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전남도 옥외광고대전은 우수 옥외광고물 등 공모전 우수작품과 옥외광고사업 성과 전시, 관계자 포럼 개최 등을 통해 명실공히 전남지역 옥외광고인들의 큰 잔치로 자리매김 해왔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인과 중고생 대상의 ‘우수 옥외광고물 공모전’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예쁜간판그림 공모전’으로 분류해 치러진다.
창작 모형광고물은 간판 모형을, 창작디자인은 간판 도안(그림)을, 기존 광고물은 이미 설치된 간판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예쁜간판그림은 8절 도화지에 간판을 소재로 한 그림을 제출하면 된다. 올해 공모작품 접수는 오는 19일까지 5일간이며, 자세한 내용은 전남도 누리집에 게시돼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창작디자인 부문에 ‘중고생부’를 신설해 예술적 센스가 넘치는 중고생의 도전을 기대하고 있다. 올해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전시회는 경관․디자인 분야 공모 작품과 함께 통합전시회로 개최될 예정이어서 볼거리가 풍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수옥 전남도 경관디자인과장은 “이번 옥외광고대전이 고정된 시각에서 벗어나 새로운 아이디어가 빛나는 간판으로 도시의 품격을 높이고, 쾌적하고 아름다운 거리를 조성하는 데 도민이 함께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