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5년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조성」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6일) 오후 3시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블록체인 특화 클러스터 조성」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성과보고회는 사업 분야별 주요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의 산업적 적용 가능성을 점검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행사에는 시, 과학기...
|
대천동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순기)은 25일 원아 61명을 대상으로 녹색성장교육의 일환인 한뼘 농장 그리기 대회를 실시했다.
원아들은 봄에 유치원 앞 화단에 파프리카, 수박, 가지, 고추 등의 모종을 옮겨 심고 지난 몇 개월 동안 관찰해 보았던 식물의 성장을 이번 한뼘농장 그리기 대회를 통해 글과 그림으로 표현했다.
열매와 줄기의 모양이 어떤 모양이고 어떤 색인지를 조금 더 유심히 관찰하고 이를 표현한 유아들 중 창의력과 표현력 등이 우수한 유아들은 각반에서 3명씩 선정하여 시상했다. 대회 종료 후 각 반에서 키운 채소들을 유아들이 함께 수확하며 음식의 소중함을 알고 수확의 기쁨 또한 느낄 수 있었다.
이와 같은 녹색 성장 교육인 한뼘 농장을 가꾸고 그리기 대회를 통해 유아들은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이로움과 우리가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가꾸어야 함을 느끼고 실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