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농림축산식품부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서울의 대표적 관광지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떡·한과·전통주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부 ‘음식관광 활성화’에 맞추어 ‘한국관광 주간’에 전국을 대표하는 8도 전통주와 떡․한과, 향토음식을 맛보고 즐기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축제의 개최 목적은 내․외국 관광객들이 함께 어울려 우리 전통음식과 전통주를 즐기면서 전통식품에 내포된 우리 전통문화의 참된 가치를 전달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음식과 더불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 먹을거리 - 즐길거리에 대한 연계를 통해 우리 전통식문화와 함께 한국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전통음식과 전통주를 전시하고,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과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시음․시식할 수 있도록 하고, 경연 - 공연 등을 통해 한국적통음식의 다양성과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전통식품산업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각종 각양의 전통식품 전시를 통해 세계로 가는 우리 떡, 한과와 우리 술의 과거, 현재, 미래를 조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