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보령해양경찰서(서장 김두형)는 지난27일 오전11시30분경에 홍성군 죽도 인근해상과 보령시 원산도와 남방0.5마일 해상에서 밧데리 방전 및 기관고장으로 각각 표류되고 있는 수상레저보트 T호(레저보트)등 2척 승선원 6명을 구조했다고 밝혔다.
보령해경에 따르면 27일 오전11시30분경 낚시객 2명이 탄 레저보트가 홍성군 죽도인근해상에서 낚시 중 뱃터리가 방전되어 시동불가로 표류중이라며 해경에 신고하여, 보령해경은 서부파출소 민간자율구조선 Y호를 동원 뱃터리 충전 후 시동 조치하여 안전하게 입항시켰다.
또한, 같은 시간에 보령시 원산도 남방 0.5마일 해상에서 레저보트 T호가 기관고장으로 표류중이라며 보령해경에 구조 요청을 하여, 보령해경은 대천파출소 S-07정 및 영목출장소 민간자율구조선을 동원하여, 태안군 영목항까지 예인 낚시객 4명을 구조했다고 전했다.
보령해경관계자는 선원의 건강상태 등 이상 없음을 확인 후“항해나 조업 중 안전수칙을 소홀히 할 경우 안전사고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며,“출항시 구명조끼를 필히 착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항상 주변을 확인하고 모든 장비를 수시로 점검하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