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
이천시는 제9회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의 일환으로 이천시 주민자치 퍼레이드 경연대회를 10월 17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민자치퍼레이드는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행사로 축제마다 시행하여왔으나 올해는 약 500명이 참가하는 대형 규모로서 14개 읍면동이 지역의 특색과 정체성을 소재로 하여 특별한 가두행렬을 선보인다.
퍼레이드 경로는 공설운동장에서 출발하여 중리동주민센터 → 중앙사거리 → 분수대오거리 → 서희청소년문화센터(구 시민회관) → 온천공원 까지 총 1.7km로 약 8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주민자치 퍼레이드의 선두에는 경찰차 → 백사 산수유 대취타 → 14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순서의 대열로 진행된다.
이천시 관계자는 “행사 당일 퍼레이드 구간 교통 통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9회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는 10월 17일부터 3일간 온천공원에서 개최되며 개막식은 10월 17일 오후 3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