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
해남 드림아동들이 해군 해남함정을 견학했다.
해남군(박철환)은 지난 10월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대한민국 해군 이해’란 주제로 드림아동 35명을 대상으로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 있는 해군 해남함정 견학을 추진했다.
이번 견학에서는 해남함 내부 뿐만 아니라 해남사관학교 내에 있는 거북선 실제모형과 사관생도들이 생활하고 있는 기숙사 내부를 둘러보았으며, 부두내정박 중인 우리나라 초대형 이지스함인 세종대왕, 광개토대왕함, 구축함 충무공 이순신함 등 다양한 10개여 함을 견학했다.
또한 해남함 내부에서 동영상을 시청하여 아동들이 대한민국 해군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해군과 대화의 시간을 통해 해군사관학교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해남함은 지난 2006년 4월부터 해남군과 자매 결연후 농번기활동 지원, 재해지원 취약계층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중 2014년 5월부터 해남군 드림아동 1명에게 매월 12만원씩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견학도 지난 9월 추석명절에 김영철 해남함장이 드림 아동들에게 해남함을 견학시켜 준다는 약속으로 이루어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