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보령해양경찰서(서장 김두형)는 지난 28일 체계적 정신 건강관리를 위한 일환으로 보령해양경찰 직원 및 의경 대상 심리상담 및 강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실시된 심리상담 및 강연은 현재의 자신의 스트레스 및 심리 상태를 인지하여 발전적 미래를 설계하고, 상담을 통한 해양경찰의 직장 내 심리적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행사를 가졌다.
특히, 오전에는 “포로가 되는냐, 프로가 되는냐”라는 강연주제를 통해서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방법을 다방면으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직장및 가정생활에 있어 프로답게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법을 습득 좋은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현재, 보령해경에 복무 중인 경찰관 및 의경은 총290여명으로 최근 해수욕장 안전 관리, 낚시어선 등 안전관리, 중국어선 단속업무 등으로 심리적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으며, 이번 대면 상담 시행으로 경찰관과 의경들의 정신건강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