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
안전행정부 는 주민의 입장에서 관심 있는 핵심정보를 발굴, 주민들이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지방행정종합정보공개시스템 '내고장알리미'를통해 30일 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주민관심 핵심정보는 일반국민 및 관련 전문가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3개 분야 총 12종이다.
선정된 세부 정보 내용을 살펴보면 일반행정 4분야(▲자치단체 청렴도지수 ▲부채비율 ▲정보공개율 ▲주민 1인당 지방세 부담액), 지역경제 5분야 (▲물가변동률 ▲취업자수 증가율 ▲사업체수 증가율 ▲1인당 GRDP ▲실업률), 주민생활 3분야 (▲화재출동소방차 5분내 현장도착률 ▲학생 1인당 월평균 사교육비 ▲주민 1인당 쓰레기 배출량)이다.
특정 정보에 관심있는 사람은 내고장알리미 홈페이지에 접속해 초기 화면에서 ‘주민관심 정보’ 배너를 클릭하면 다양한 형태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안전행정부 정재근 지방행정실장은 “현재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방행정 관련 정보들이 제공되고 있지만 정보의 홍수 속에 오히려 일반 국민들의 정보 접근성이 제약당할 수 있다는 지적도 있었다” 면서, “앞으로 지속적으로 주민들에게 관심이 많은 핵심정보를 확대 발굴하여 공개함으로써 지자체의 책임성을 높이고 진정한 정부3.0의 가치를 실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