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인구변화에 대응하고 남성의 육아참여 활성화를 위해 1박2일간 땅끝 오토캠핑장에서 자녀들과 아빠가 함께하는 추억만들기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해남군에 거주하는 만5세~초등학생4학년 자녀를 둔 18가족 53명이 참여했다.
두 가족이 함께하는 조별 스피드게임, 캠프파이어, 아빠와 자녀간 편지쓰기, 음악방송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산이면에서 참석한 김창석씨는 “학창시절 아버지에게 ‘사랑한다 아들아’라는 말을 단 한번도 듣지 못했지만 내가 아버지의 진한 사랑을 느낄 수 있듯이 내 아들한테도 이런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아들에게 다가가야 겠다”며, 이런 행사를 마련해 준 해남군에 고마움을 전했다.
다른 참가자도 가족여행도 의미가 있지만 아빠와 함께하는 캠프에서 아빠로서 존재감을 느끼고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군 관계자는 “행사 후 설문조사 결과 모든 가족이 높은 만족도를 보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가족간 사랑과 행복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빠와 캠프는 땅끝오토캠핑장에서 지난 11월1일부터 2일까지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