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 탄생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 1,000만 원 기부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가 12월 11일 오후 4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올해 기부 한도액이 기존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된 이후 가장 큰 금액이다.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
|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 오천 119안전센터는 11일 오천면 교성리에 위치한 오천향교에서 목조문화재 화재예방 및 초기대응능력강화를 위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충청남도 문화재 제137호로 지정된 오천향교에서 소방공무원 과 자위소방대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고 화재에 취약한 목조건물로 화재발생 시 산불로 확산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는데 중점을 두고 훈련이 진행됐다.
주요훈련 내용은 ▲목조문화재 기본현황 파악 ▲소방시설 점검 ▲소방차 출동진입로 확보 ▲자체 소방대 초기진압태세 훈련▲관계자 소방안전교육 등이다.
김만정 오천119안전센터장은 “문화재 관계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소방훈련을 실시해 중요문화재에 대한 안전관리능력을 제고하고 화재에 대한 대응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