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 탄생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 1,000만 원 기부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가 12월 11일 오후 4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올해 기부 한도액이 기존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된 이후 가장 큰 금액이다.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
|
보령해양경찰서(총경 김두형)는 지난11, 12일 양일간에 걸쳐 보령시 소재 명천초등학교, 보령중학교 체육관에서 학생300명을 대상으로 해양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보령해경 소속 122구조대가 11일 명천초등학교와 12일 보령중학교를 각각 방문 해양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처할 능력을 배양 할 목적으로 개최했고, 언론과 방송을 통해 나온 안전사고관련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갯벌 체험시 안전수칙, 구명조끼 착용법,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으며, 특히 교육에 참여한 학생 전원이 심폐소생술을 직접 실습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했다.
보령해경 관계자는 “이론과 더불어 체험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각종 안전사고 예방방법을 습득 모든 학생들이 해양에서의 사고에 대처능력을 배양하는데 더욱 더 노력 하겠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