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예산군 상하수도사업소(소장 구본학)는 14일 군민의 젖줄인 예산상수원 보호구역 일원을 대상으로 갈수기 맞이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업소 직원 30여명은 상수원 보호구역내에 적체된 쓰레기 약 5톤을 수거했다.
약 3만7천여명의 주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는 상수원을 보호하기 위해 지정된 예산상수원 보호구역은 예당저수지 수문에서 예산정수장까지 약 4.5㎞, 총면적 2.6㎢에 달한다.
군 관계자는 “군민에게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상수원보호구역 내 환경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며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예산상수도의 상수원인 예당저수지와 무한천이 깨끗한 수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상수원보호구역 내에서 어패류를 잡거나 낚시, 취사 행위를 막기 위해 하천변, 차수벽 등 상습불법행위 지역에 홍보 입간판을 설치하고 위반 행위에 대한 지도·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