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
임환수 국세청장은 25일부터 27일까지 호주에서 개최되는 제44차 아시아지역 국세청장회의 (SGATAR)에 우리 수석대표로 참석했다.
국세청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서는 ▲세계화 및 세원잠식에 따른 조세행정의 과제 ▲다국적기업의 세원관리 ▲효율적인 정보의 교환 및 정보분석 ▲국세공무원 인력양성 및 역량강화 방안 등에 대한 주제를 중심으로 토론이 이뤄졌다.
임환수 청장은 재정수요의 안정적 조달과 국민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성실신고지원, 납세서비스 고도화, 역외탈세 등 지능적이고 고의적인 탈세에 대한 엄정 대응 등 우리청의 주요 세정 운영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이번 회의기간을 활용해 중국 등 주요국 대표와 양자회의를 갖고 정보교환, 상호합의 활성화, 해외진출 우리기업에 대한 세정지원 등 협력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이와 더불어 이번 회의에서는 작년 제43차 한국 스가타 회의에서 발족한 스가타 발전 연구팀(의장:한국)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스가타 조직 미션의 신설 ▲'기본문서' 구성에 대한 회원국 합의 ▲스가타 사무국 및 그 감독을 위한 운영위원회 설치 등과 관련해 스가타 선언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