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조직문화 개선 경진대회 광역지자체 유일 ‘우수상’ 수상!
강원특별자치도는 12월 5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 조직문화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광역지자체 중 1위이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조직문화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행정안전부가 중앙행정기관, 시도, 시군구, 교육청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각 기관의 조직문...
충북도교육청은 오는 30일까지 본청 내 ‘행복카페(가칭)’를 운영할 학교를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응모 자격은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이 있는 고등학교 중 현재 교내 실습용 카페를 운영 중인 학교다.
선정교에는 산학겸임교사 또는 강사, 장애학생 일자리사업 학생들이 채용돼 카페를 운영하면서 도내 장애학생들의 직업체험과 현장실습을 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이 이뤄진다.
도교육청 내 설치될 ‘행복카페’에서는 커피와 국산차를 판매하고, 도내 특수학교(급) 및 장애학생들이 제작·생산한 각종 액세서리와 생활용품 등도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행복카페가 장애학생들에게는 자립생활에 도움을 주고, 비장애인들에게는 장애인식 개선의 계기가 돼 함께 소통하는 공간으로 학생과 학교, 지역사회 모두에게 행복을 전해주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