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구제역 비상근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산불로 인한 재산 및 인명 보호를 위해 산불방지대책을 수립하고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오는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산불위험 예보에 따른 산불경보발령과 유관 기관과의 공조체제를 구축해 산불발생의 원인부터 사전에 차단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 직원을 비상근무조에 편성하여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산불발생위험지역에 집중배치 한다.
또한, 산림청에서 산불조심 기간 내 무료로 운영하는 산불방지 휴대폰 통화 연결음(비즈링) 서비스를 전 직원을 가입토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그리고 산불예방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기계화진화시스템을 활용한 기계화진화대를 편성 운영하여 만약 산불이 발생할 경우 초동진화 및 산불의 재발을 막기 위하여 뒷불정리 등에 투입할 예정이다. 여기에 매주 1회 이상 가상훈련을 실시하여 숙련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