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예산군은 3월 4일 오후 4시부터 무한천 둔치공원에서 ‘제15회 예산달집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예산 문화원(원장 이시운)이 주관하고 군과 예산경찰서, 예산소방서가 후원하여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계승 및 군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이다.
이번 행사에는 윷놀이, 연 만들기, 깡통 돌리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어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을, 어린이를 비롯한 청소년에게는 전통문화를 배우고 즐기는 소중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또한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을 위해 정월대보름 음식인 각종 나물과 오곡밥, 귀밝이술, 부럼 등 풍성한 먹거리도 준비한다.
특히 오후 7시부터 올해 풍년과 예산 발전을 기원하는 소원문 쓰기와 함께 모든 이의 안녕과 소원성취를 비는 대형 달집태우기 행사가 마련돼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옛날부터 설날은 가족 또는 집안의 명절인데 비해 정월 대보름은 마을의 명절로 온 동네 사람들이 모여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였듯이 이번 축제는 군민의 안녕과 군 발전을 기원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27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이번 행사에 대한 안전관리 사항을 점검하는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가졌다.
이종연 부군수를 비롯한 소방서, 경찰서,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등 22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주최 측으로부터 행사개요와 화재 및 인명피해 예방대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안전관리 대책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