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대구 달서구는 최첨단 정보화 사회를 맞아 SNS를 통한 구민의 행정 소통․참여를 강화하고, 신속·정확한 정보습득 능력 배가를 위해 찾아가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찾아가는 스마트폰 활용교육은 4월부터 11월까지 동주민센터를 찾아 동별 4회(주 2회, 1회당 2시간씩) 실시하며, 교육내용은 스마트폰 주요기능, SNS 가입 및 사용법, 모바일 행정서비스 소개, 유용한 앱 활용 등 스마트폰 보편화에 따른 정보화 변화대응과 실생활 활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주)KT 영남권 IT서포터즈팀과 협업으로 강사단과 봉사자의 지원으로 노인, 장애인 등 정보소외 계층들에게 실습위주의 맞춤식 교육으로 구민 만족도를 배가한다.
한편, 2014년에 용산2동, 감삼동 등 6개동에서 시범 실시한 결과 구민 호응도가 높아 금년에는 16개동으로 확대 실시하여 가깝고도 편리한 스마트폰이 구민 정보습득과 구정참여 활성화로 삼는다.
신청․접수는 달서구 홈페이지 ‘정보화교육’코너와 동주민센터, 정보통신과로 문의하면 된다.
곽대훈 달서구청장은 구민생활에 땔수 없는 스마트폰 활용법을 제대로 알려 SNS 구정 참여 확대와 신속·편리한 정보습득으로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기고,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