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현수회, 동구지역 취약계층의 설명절 나눔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 전달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현수회(회장 오정철)는 지난 2월 2일 월요일 오후 18시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온정 가득한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남혜진)을 찾아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오정철 회장은 “설명절을 앞두고 온정의 나눔이 필요한 우리 지역...
|
청양군이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찾아가는 통합의료서비스 ‘우리 마을 주치의제’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리 마을 주치의제는 농촌지역 만성질환자의 체계적인 관리와 장기적인 방문 진료를 제공해 의료 소외감을 해소하고 생활에 활력을 주고자 운영되고 있다.
군은 각 읍면별로 교통이 불편한 오지마을을 1개소씩 선정해 월 3회 이상 일반의, 한방의, 간호사 등이 마을회관을 방문해 진료 및 건강 상담과 우울증예방, 구강보건, 노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의료취약 대상자에 대한 진료 및 투약, 건강검진을 통해 관련 질환의 합병증을 감소시키는 것은 물론 스트레칭, 기공체조 교실을 운영해 몸의 유연성을 길러 낙상 사고를 예방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우울증 예방교육을 병행해 건전한 여가선용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계절별·마을별 특성에 맞는 보건교육을 병행하고 주민 선호도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해 다양한 맞춤형 건강증진프로그램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