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현수회, 동구지역 취약계층의 설명절 나눔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 전달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현수회(회장 오정철)는 지난 2월 2일 월요일 오후 18시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온정 가득한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남혜진)을 찾아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오정철 회장은 “설명절을 앞두고 온정의 나눔이 필요한 우리 지역...
|
청양군이 운영하는 ‘직장 이동건강증진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직장 이동건강증진실은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 건강관리에 다소 소홀해지기 쉬운 바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을 측정해주고 교육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습관과 운동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프로그램이다.
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18일 애경화학 청양공장(공장장 홍신혁) 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평소 잘못된 생활습관에서 비롯되는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운동, 금연, 절주, 저염식 등 건강생활 실천 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교육 후 간단한 건강측정과 함께 음주 자가진단 및 절주 실천을 서약하는 시간을 가져 건강 생활 실천의지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교육의 한 참석자는 “건강한 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기회가 됐다”며 “금연, 절주, 운동으로 건강관리를 꾸준히 해나가야겠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군 보건의료원은 대상자가 10명 이상일 경우에는 이동금연클리닉을 병행할 계획이며, 앞으로 더 많은 경로당, 직장 등 주민들의 생활 터전을 방문해 건강관리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관리능력을 배양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