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현수회, 동구지역 취약계층의 설명절 나눔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 전달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현수회(회장 오정철)는 지난 2월 2일 월요일 오후 18시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온정 가득한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남혜진)을 찾아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오정철 회장은 “설명절을 앞두고 온정의 나눔이 필요한 우리 지역...
|
청양군이 종이컵을 대신할 수 있는 머그컵을 제작해 공공기관에 배포·홍보하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은 산림자원을 아끼고 폐기물 발생을 줄여 자연환경을 보호하고자 종이컵과 동일한 크기의 머그컵을 제작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의료원은 앞으로도 사업 홍보물 제작 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아이템으로 제작해 시너지 효과를 거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종이컵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어야한다는 인식은 갖고 있지만 편리성 때문에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머그컵 배부를 통해 성숙한 주민의식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머그컵을 접한 한 주민은 “크기가 종이컵과 같아 사용하기에도 좋고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돼 앞으로 애용할 생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