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현수회, 동구지역 취약계층의 설명절 나눔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 전달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현수회(회장 오정철)는 지난 2월 2일 월요일 오후 18시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온정 가득한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남혜진)을 찾아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오정철 회장은 “설명절을 앞두고 온정의 나눔이 필요한 우리 지역...
청양군이 27일 서울대학교병원에서 개최된 제11회 신생아청각선별검사 워크숍에서 2014년 청각선별검사의 실적을 인정받아 대한청각학회로부터 우수상을 수상했다.
청각선별검사 평가는 대한청각학회가 매년 전국 시군구 지자체를 대상으로 임산부 대비 신생아 청각선별검사의 비율과 자체예산 확보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은 관내 주소를 둔 저소득층 가구와 다문화 및 다자녀 가정에 지원하던 신생아 청각 선별검사 지원범위를 올해부터는 관내 모든 등록 임산부와 신생아에게 확대 실시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생아 청각선별검사는 생후 1개월 이내에 받아야 하며 재검판정 시 3개월 이내에 난청 확진 검사를 받아야 한다.
출산예정일 3개월 전부터 출산 후 1개월 이내 군 보건의료원 건강증진담당을 방문해 쿠폰을 발급받아 지정병원에서 검사 받으면 된다.
군 관계자는 “청각장애는 어린 아기일수록 뚜렷한 증상을 발견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조기 발견과 진단이 매우 중요하다”며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위해 검진안내와 홍보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