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안전한 설 명절 위해 인플루엔자(독감)·코로나19 예방접종 및 개인위생 수칙 안내
남양주시는 설 명절을 맞아 대면 접촉 및 이동량 증가에 따른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 시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생활 속 감염병 예방 수칙’을 안내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안내는 명절 기간 가족 모임과 지역 간 이동이 활발해지는 점을 고려해 마련됐다. 시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감염병 예방 인식...
|
청양읍(읍장 최화용)이 인구 증가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시책으로 증가세의 확고한 정착을 도모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읍은 지난 26일 관내 소재 충남도립대학교를 방문, 관내에 거주하면서도 주소를 옮겨 오지 않은 대학생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입신고서비스 창구’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전입신고 시 1인 세대는 청양사랑상품권 3만원을, 2인 이상 세대는 5만원을 지급하고 있으며 전입일로부터 1년이 경과되면 거주사실을 확인해 10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이밖에도 읍은 영촉사(남양면 금마동길) 법산스님으로부터 재능기부를 받아 저소득 가정, 다문화 가정, 셋째 이상 출산 가정 등의 신생아를 대상으로 무료 작명 서비스를 연중 제공하고 있다.
최화용 읍장은 “내 고장 주소 갖기 운동의 활성화와 출산친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인구증가 방안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