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속초문화관광재단, 영화 ‘속초에서의 겨울’ 무료상영 성료
속초문화관광재단은 속초국제음식영화제 후속프로그램으로 추진한 영화 ‘속초에서의 겨울’ 무료상영을 12월 2일까지 7일간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무료상영은 11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속초 메가박스와 협업해 하루 2회(13:20, 17:30) 운영됐다. ‘속초에서의 겨울’은 속초를 주요 배경으로 음식, 풍경, 인물 서사를 담아낸 ...
|
강원도청 <카페트>가 정선 여량 냉동찰옥수수를 위해 판매를 시작한지 1주일 만에 1,500만원을 넘어서는 쾌거를 올리며 날아오르고 있다.
이번에 판매하고 있는 옥수수는 정선 여량농협의 냉동찰옥수수로, 준고랭지역에서 재배된 미백찰옥수수다.
정선지역은 준고랭지역으로 낮과 밤의 온도차가 커서 당도가 높고 껍질이 얇으며 쫀득쫀득한 맛이 일품으로, 수확을 하자마자 바로 쪄서 급냉한 것이라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 있다.
강원도청은 SNS를 통해 다양한 이미지와 영상으로 홍보하면서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강원도청 대변인은 “카페트를 통해 도내 홍보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타 시도, 시군간 교차홍보로 강원도 알리기에 주력할 것이다. 또한 카페트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강원도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