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미술관, 반 고흐와 신홍규 컬렉션 전시 연장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립미술관은 지난해 11월부터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는 국제전 ‘반 고흐와 현대미술의 만남 : 신홍규 컬렉션’의 전시 기간을 오는 2월 22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울산 출신으로 미국 뉴욕에서 활동 중인 국제적 수집가(컬렉터) 신홍규 신갤러리 대표의 소장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신 대표가 고향 ...
|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4월 1일 대회의실에서 제35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 예방 및 장애인 인식 개선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장애인 인식 개선 행사는 충청남도 청양군보건의료원 충남장애예방교육센터와 함께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긍정적이고 바람직한 장애인관을 확립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충남장애예방교육센터 김은성 대표가 ▲ 장애발생예방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연수 ▲ 장애인 인식개선 연수 ▲ 휠체어, 목발, 시각 보장구를 이용한 장애 체험 등을 실시하였다.
김은성 강사는 “사소한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장애인 인식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며 일상생활에서의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교육청 직원은 “텔레비전에서만 보았던 지팡이와 안대를 착용하고 사용하니 혼자서 움직이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시각장애인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하였다.
김은자 교육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과 통합의 발걸음이 되기를 바라며,이러한 행사가 일회성으로만 끝나지 않도록 다양한 연수와 체험을 통해 장애인 인식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