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현수회, 동구지역 취약계층의 설명절 나눔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 전달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현수회(회장 오정철)는 지난 2월 2일 월요일 오후 18시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온정 가득한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남혜진)을 찾아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오정철 회장은 “설명절을 앞두고 온정의 나눔이 필요한 우리 지역...
청양군은 2일 보건의료원 건강증진센터에서 2015년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44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영양플러스사업의 취지와 함께 식품 보관 및 섭취에 대한 설명으로 신규 대상자들의 전반적인 이해를 도왔으며, 임산부 등록과 구강관리 및 저염 식습관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상대적으로 영양 취약 가능성이 있는 가구별 최저생계비 200% 미만 가구의 만 6세 미만 영유아 및 임신․출산 수유부를 대상으로 영양관리 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우유, 감자, 당근 등 대상자 특성에 맞게 구성된 6종의 보충식품 패키지를 1년간 월 2회 가정으로 배송하며, 월 1회 이상 다양한 주제의 영양교육과 6개월 간격으로 빈혈, 신체계측, 식품섭취상태 조사 등 관련 평가를 병행 실시해 영영관리 능력 향상을 돕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해 지난해 빈혈개선율이 65%에 이르는 가시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올해도 유익한 영양교육을 통해 신규대상자의 관련 지식 및 영양자조관리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