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순천시는 대한민국 국가정원 제1호로 지정될 순천만정원과 순천만자연생태공원, 봉화산 둘레길의 수려한 경관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생태관광도시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마이스 산업 유치에 본격 뛰어 들었다.
이와 관련 시는 17일부터~18일까지 국제회의의 유치 초석 마련을 위해 한국마이스 협회 임직원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한다.
방문기간동안 시는 국제회의가 가능한 규모의 국제적 컨베션 회의시설 신축 계획과 순천만 정원 등 생태관광도시의 장점, 낙안읍성 등 주요 관광지를 설명하고 2017년 컨벤션시설 준공 시기에 맞춰 국제회의가 유치 될 수 있도록 협의할 계획이다.
또한 2017년에 컨벤션 시설이 준공되고 회의 참가자 편의시설, 주변관광시설, 국제회의 유치실적 등 관련법이 정한 기준이 충족되면 문화체육관광부에 국제회의 도시 지정을 요청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국제회의 도시로 지정될 경우 다양한 국제 행사 유치가 용이해져 관광산업이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신 성장 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한국마이스 협회는 관광진흥법에 따라 설치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제회의 전담 민간 단체로써 국내외 마이스 산업을 담당하고 있는 기업, 정부기관, 학계 등 에 다양한 정보와 사업을 지원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MICE산업이란? 국제회의, 전시.박람회등을 유치하여 소득으로 연계하는 신동력 창조관광산업(Meeting, Incentives, Convention, Exhibitions의 약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