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지종찬 동구문화원장)는 1월 23일 오후 2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2026년 축제 기본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방안을 협의·결정하는 시간...
|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유, 초, 중학교를 대상으로 “현장으로 찾아가는 학교기록물 관리교육”을 실시한다.
“현장으로 찾아가는 학교기록물 관리교육”은 상반기(4월~6월)와 하반기(10월~12월)로 나눠 실시되며, 이 기간 동안 신청학교를 대상으로 지원청 소속 기록연구사 등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교기록물 유형별 관리’, ‘기록관리 절차’, ‘비전자문서 관리’ 등 학교에서 원하는 주제 중심으로 진행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업무당당자와 교직원에게 기록물관리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학교 특성을 고려한 기록물관리 요령 등 상시 업무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기록물업무 전반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도 향상을 도모키로' 했다.
서부지원청은 또, 기록물 유형별 관리에 따른 주요내용을 정리한 ‘학교기록물 관리 매뉴얼 및 사례집’을 제작해 관내 학교에 보급할 계획이다.
김광현 서부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학교 교직원의 기록물관리 인식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