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마포구는 구민의 구정 참여 확대 및 소통 증진을 위한 ‘마포구청 카카오스토리’를 운영 중인 가운데 카카오스토리 회원 참여 활성화를 위한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구는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소통이 일상이 된 세태를 반영해 기존에 운영 중이던 블로그와 트위터·페이스북 등의 매체에 더해 지난 2월부터 카카오스토리를 개설하게 됐다.
마포구청 카카오스토리는 한강 망원지구 초보낚시교실·다문화가족 명랑운동회 등각종 유용한 구정 소식과 곡우 등 계절인사에 이르기까지 감성과 이미지 위주의 소통을 꾀하고 있다. 4월 22일 현재 170여 명이 소식을 받고 있다.
이벤트 실시 기간은 25일부터 5월 4일까지 10일 간으로 스마트폰으로 카카오스토리에 접속, ‘마포구청’ 검색 후 ‘소식받기’를 설정하고 댓글로 응원 메시지 작성 후퀴즈를 풀어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명은 “마포구 민선6기 슬로건을 맞춰보세요”이다.
구는 마포구청과 친구를 맺고 정답을 맞힌 사람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5월 8일 ‘마포구청 카카오스토리’ 페이지에 게시한다.
구 관계자는 “카카오스토리 개설은 정보의 일방적 전달이 아닌 구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한 소통을 지향하는 민선 6기 구정 운영 방향과 상통하는 것”이라며 “더 많은 구민들과 만날 수 있는 창이 될 마포구청 카카오스토리에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