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본격적인 관광철을 맞아 지역 대표 먹거리인 갓 김치의 식품안전성을 확보하고 관광객과 소비자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도록 오는 27일 부터 내달 8일까지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대상 지역은 오동도, 향일암, 돌산대교 등 지역 내 관광지 주변 갓 김치 즉석 제조 판매업소 65곳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식재료 구입·보관·제조 등 단계별 위생 관리 실태 제조시설 및 판매시설과 종사자 등 위생관리 실태 택배, 퀵서비스 등 장거리 배송 시 위생적인 식품포장 준수여부 등이다.
특히 비위생적으로 야외에 설치된 판매대 및 판매용기 등의 미세먼지, 벌레, 빗물, 이물 혼입 등 식품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여부와 비위생적인 식품(갓 김치)에 대해 수거검사를 병행 추진키로 했다.
이를 통해 경미한 사항에 대해선 시정 및 현장계도 조치하고, 식품의 비위생적 취급 등 중대한 위반사항은 식품위생법 관계규정에 의거 행정처분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대표 먹거리인 갓 김치에 대한 식품안전성을 확보하고 위생업소에서의 관광객 불친절, 불공정 행위 근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