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속초문화관광재단, 영화 ‘속초에서의 겨울’ 무료상영 성료
속초문화관광재단은 속초국제음식영화제 후속프로그램으로 추진한 영화 ‘속초에서의 겨울’ 무료상영을 12월 2일까지 7일간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무료상영은 11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속초 메가박스와 협업해 하루 2회(13:20, 17:30) 운영됐다. ‘속초에서의 겨울’은 속초를 주요 배경으로 음식, 풍경, 인물 서사를 담아낸 ...
|
강원도는 대기업·중소상인 상생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대명그룹, 제너시스BBQ 그룹과 도내 3개 시장에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4. 27일(월)과 4. 28일(화)에 각각 협약식을 갖는다.
강원도는 아케이드 설치, 노후시설 개량 등의 시설현대화 사업 만으로는 전통시장 활성화에 한계가 있다는 판단 아래, 지난 1월 도내 30여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대기업의 경영마케팅, 상인교육 등을 통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기로 계획을 수립하여 대기업 30여곳에 상생협력사업 추진을 요청하였으며, 대명그룹과, 제너시스BBQ 그룹에서 사업추진을 결정하여 이번에 협약식을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명그룹은 홍천시장과 홍천 중앙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전통시장 재 디자인 및 업종별 구획정리, 대표상품 개발과 고객편의를 위한 ICT사업 등 커뮤니티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제너시스BBQ 그룹은 춘천 서부시장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업의점포 운영에 대한 사업 경험과 외식 업종별 제품 개발력 등 노하우를 살려 서부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기업과 중소상인이 상생할 수 있는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강원도와 춘천시, 홍천군은 대기업의 사회공헌사업이 원활히 추진 될 수 있도록 기반시설 조성 등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에서는 지난 2월 27일 봉평 전통시장 사회공헌사업 성공 사례 보고회를 개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