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안성경찰서(서장 서상귀) 일죽파출소(경감 양강열)는, 지난 27일 오전 11시 안성시 일죽면 소재 일죽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어린이성범죄예방 인형극”을 실시하여 학생과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인형극은 지루하지 않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형극을 통해 집중력을 높이고 실제 아이들에게 벌어질 수 있는 성범죄 상황을 인지하고 대처하는 방안을습득하는 내용의 예방교육으로 유괴, 납치 등의 발생상황을 가정하여 어린이들이 각종 성범죄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였다.
인형극을 관람한 일죽초등학교 김정희 교장은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경찰관들이 직접 학교에 방문하여 재미있고 유익한 인형극으로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어 정말 감사하다.”고 전하였다.
안성경찰서는 일죽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 여러 아동 관련기관을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인형극을 실시하고 이를 동영상으로 제작·배포하여 어린이성범죄 예방에 적극 홍보 노력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