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가 2015년 어린이날을 맞아 안성맞춤랜드에서진행하는 “얘들아 놀자!”행사장 내 소방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방안전체험교실은 어린이들이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수 있도록물소화기 화재진압 시뮬레이션, 심폐소생술 등 체험형 소방안전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어려서부터 재난안전사고 대처능력을 키우고 자연스럽게 안전에 대한 개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더불어 소방공무원 20명, 의용소방대원 15명이 동원되어 행사장 안전을 책임지는 119안전센터를 운영하였으며 사고 예방을위한 순찰과 함께 화재 및 응급환자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을 하며 만약의 사태에 대비했다.
안성소방서 관계자는“우리나라의 꿈이자 미래인 아이들을 위한 행사인 만큼 안전대책을 철저히 추진해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이번 소방안전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의식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