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대형 건축물 ‘정보통신설비 유지보수 관리자’ 선임 유예기간 종료 임박 안내
여주시청은 2023년 7월에 개정된 정보통신공사업법에 따라 시행중인 “정보통신설비 유지보수 ‧ 관리제도”와 관련하여, 대형 건축물의 선임 유예기간이 임박함에 따라 관리 주체의 신속한 이행을 당부를 전했다. ### 3만㎡ 이상 건축물, 유예기간 종료 임박. 현재 여주시 내 연면적 3만㎡ 이상인 대형 건축물의 관리주체는 오는 2026년 1...
전북도는 5.28(목) 도청 재난상황실에서 안전모니터봉사단 전라북도 연합회 및 시‧군지회장,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모니터봉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안전모니터봉사단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함께 상반기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진행되었다. 안전모니터봉사단은 일상 생활에서 사전에 발생할 우려가 있는 재난안전 위해요인을 발견하여 제보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아울러, 안전 부주의, 안전 불감증 등 도민들의 안전의식 수준을 높이기 위한 도민 안전문화 실천 운동도 병행하고 있다.
안전모니터봉사단은 4월 현재 7,000여명의 봉사단이 활동하고 있고, 안전위해요소 제보 건수가 2,000여 건에 이르는 등 전라북도 재난안전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기선 자치안전국장은 ‟보수나 대가가 있는 일도 아니지만 지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묵묵히 봉사해 주는 안전모니터봉사단이 있어 우리지역이 재난으로 부터 안전할 수 있다.고 봉사단의 노고를 격려했다.
앞으로도 전북도는 안전모니터봉사단 및 제보를 대폭 확대함은 물론 봉사단 교육, 체험 등 역량강화를 통해 봉사단을 운영을 활성화하여 안전 전북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